A- 여자 세탁실: 3층/5층/7층
- 남자 세탁실: 지하 1층 두 곳
- 이용시간: 소음방지와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09:00 ~ 23:00까지 운영되며
세탁물도 23:00까지 가져가야 합니다.
- 세탁기(건조기) 1회 이용요금은 대략 500원, 세탁기 및 건조기에 부착된 사용방법을
숙지하시고 사용해야 합니다.
- 세탁용량 초과는 고장의 가장 중요한 원인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.
A- 간단한 비상약품: 기숙사 행정실에 구비되어있습니다.
- 구비되어 있는 비상약: 타이레놀, 소화제, 일회용 밴드, 거즈, 붕대 등
- 정도가 심한 경우 응급실에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아야 더 큰 응급상황을 방지합니다.
- 저녁시간에는 사감선생님이 거주하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할 경우 연락하시면 됩니다.
A- 기숙사 관장과 학교 보안 시설장과 논의 후 CCTV 열람이 결정됩니다.
- 기숙사 내 CCTV 설치 목적은 안전과 보안의 이유이므로, 개인의 부주의로 인한 분실 등에
CCTV를 확인해주지는 않습니다.
- 또한 CCTV 열람은 개인 정보에 보호를 위하여 직접 열람할 수 없으며, 특수한 경우 확인의
절차상 필요할 경우에만 일부분 확인이 가능합니다.
A※ 기숙사에는 비사생 출입이 절대 불가합니다.
▶ 외부인(비사생) 통제 이유와 부탁
- 모든 기숙사는 외부인(비사생)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- 이러한 규정을 지키지 못할 경우, 기숙사에 입사한 사생들의 안전 및 사생활을 보장할 수
없습니다.
- 더 큰 우려는 외부 불특정인의 침입과 그것이 범죄로 이어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
것입니다.
▶ 실제로 타 대학 기숙사에서 이와 관련한 사건사고에 대한 사례가 많습니다.
- 우리 대학 기숙사는 비사생의 출입을 엄격히 금하며, 이를 어길 시 ‘강제퇴사’가 적용되어
퇴사 및 영구 입사제한을 받게 됩니다.
A- 택배는 1층 로비 안내 데스크에서 명부에 싸인을 한 후 수령 할 수 있습니다.
부득이한 사정으로 본인이 기숙사에 없는 경우, 룸메이트가 대신 수령할 수 있습니다.
- 당일 23:00까지 미 수령 택배물품은 수령거부로 간주하여, 다음날 반송되니 이점 참고하시기
바랍니다.
A가. 외박신청: 외박당일 밤 10시까지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.
(단, 코로나19 관련 확진자 증가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).
나. 신청방법: PC버전 또는 모바일 버전
(단, 코로나 등 발생 시에는 행정실에서 ‘수기 외박신청대장’에 자필로 신청)
※ 외박신청 시, 반드시 본인이 정한 외박날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
※ 주에 연속 5일 이상 외박은 행정실에 별도로 사전에 신청해야 합니다.
※ 한 달 외박일수가 15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.
A- 입사 후 2~3일 내에 사실점검하고 비품 등 이상 있을 시 행정실에 수리 요청합니다.
이 기간에 신청하지 않으면 추후 퇴사 시 변상해야 합니다.
- 점검 비품은 책상, 의자, 옷장, 서랍장, 블라인드, 화장실 세면대, 거울, 벽장, 출입문이상 유무 등
- 수리요청은 행정실 방문하여 접수대장에 기록해 두면 2~3일내에 수리합니다.
A- 입사일 2~3일 전에 택배가 도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.
하지만 많은 양의 택배가 배송되니 분실과 도난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.
- 반드시 본인의<이름, 학과, 동(A동-여학생, B동-남학생)>를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.
생활관에서는 사전에 보낸 짐에 대한 분실이나 파손에 따른 책임을 일절 지지 않으므로
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A가. 입사취소: 입사일 전날까지 기숙사 입사절차를 거치지 않고 입사를 취소할 경우
(※ 환불금액: 납부한 금액 전액 환불)
나. 중도퇴사: 당일 퇴사 불가능
다. 환불지침
① 군 휴학: 일할 계산하여 환불(관리비 포함)
② 개인사유: 위약금(전체 관비의 10%)를 공제 후 사용일수에 해당하는 관비를 차감한
잔액을 환불한다.
단, 잔여일이 30일 미만일 경우 잔액을 환불하지 않는다.
③ 퇴사조치(수칙위반)
- 위약금(전제 관비의 30%)를 공제 후 사용일수에 해당하는 관비를 차감한 잔액을 환불한다.
- 단, 잔여일이 30일 미만일 경우 잔액을 환불하지 않는다.
- 입사 전 취소는 100% 환불
- 중도퇴사를 원할 시 반드시 기숙사행정실에 알려주셔야 합니다(055-279-5971~3).
A가. 사전신청: 본인의 희망 퇴사일 3일 전 생활관 행정실 방문하여 사전신청
(※ 당일 퇴사는 불가)
나. 학생상담: 1차 사감 → 2차 생활관 관리자
(※ 강제퇴사 등 특이사항의 경우: 행정실 관리자 → 관장 보고 후 결정)
다. 부모님 전화상담: 허락여부 확인 등(행정실 관리자)
라. 관련서류: 퇴사신청서 및 환불신청서 (퇴사 당일 행정실 방문하여 작성)
(※ 환불은 환불지침 근거하여 처리)
마. 퇴사일정: 지급받은 학교의 공용물품 반납하고 사실 점검을 받은 후 퇴사
(※ 공용비품 및 파손은 변상 처리해야 함)
A가. 가산점 대상자: 장애인, 기초생활수급자, 국가보훈대상자 본인 및 가족 해당자
(단, 장애인 선발은 사전 면접 후 입소 여부를 결정합니다).
나. 증빙서류: 장애인등록증, 기초생활수급자 및 국가보훈대상자 증명서, 등본
다. 증빙제출: 방문, 우편, 팩스 055-279-5974 / 제출 후 반드시 접수여부 전화 확인
※ 관련 서류 미제출자는“가산점 대상 선발에서 제외”됩니다.
① 접근방법에 따라 다름
방법1: 창원문성대학교 로그인 → 학생웹지원서비스
방법2: 문성생활관 홈페이지 → 재학생 입사신청 및 조회
② 문성생활관 메뉴 선택
③ 문성생활관 입사신청 및 조회
④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(아래 내용을 확인하고 전체 동의)
⑤ 문성생활관의 주의사항 및 숙지사항 13가지 동의
⑥ 가산점 대상자 체크 및 보호자 연락처 기입
⑦ 저장
⑧ 입사신청 완료 화면
⑨ 문자발송 확인(입사신청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.)
① 접근방법에 따라 다름
방법1: 창원문성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로그인
[성명+생년월일6자리+휴대폰끝4자리(예: 홍길동9801011234)]
방법2: 문성생활관 홈페이지 → 신입생 입사신청 및 조회
② 문성생활관 메뉴 선택
③ 문성생활관 입사신청 및 조회
④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(아래 내용을 확인하고 전체 동의)
⑤ 문성생활관의 주의사항 및 숙지사항 13가지 동의
⑥ 가산점 대상자 체크 및 보호자 연락처 기입
⑦ 저장
⑧ 입사신청 완료 화면
⑨ 문자발송 확인(입사신청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.)
A1. 기숙사비는 어떻게 납부하나요?
- 합격자는 문성생활관 홈페이지에서 납입고지서를 확인
- 지정된 학교 가상계좌를 통해 납부하시면 됩니다.
2. 입사 시에 제출해야 할 준비 서류가 뭐가 있나요?
가. 건강진단서(확인서) 1부: 결핵, B형 간염 검사
- 발행 소요시간이 3~5일 이므로 미리 준비해서 입사할 때 꼭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 - 건강진단서 미제출시 입사 불가합니다.
나. 반명함판 컬러사진 2매 (3x4cm)
- 사생증 발급용: 발급 후 학생 보관용, 생활관 입사학생 현황표 부착용
- 사진은 본인확인 등 원생관리 용도로만 이용됩니다.
다. 본인 신분증: 본인 확인용(입사하는 날 필요합니다).